2023학년도 상반기정경대 고시실 신입실원 선발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정경대학 고시실 소개]


정경대 고시실은 5급 공채 및 입법고시 일반행정직을 준비하는 정경대학 기본 전공, 이중 전공, 복수전공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고시실입니다. 정경대 고시실은 행정고시실과 다붕촌(외시실)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고시실 별로 관련 서적을 구비하고 있으며, 열람실 내 개인용 좌석이 제공됩니다. 성적 우수 및 경제적 사정 등을 고려하여, 우수 실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또한, 정경대학 강의실을 대관하여 스터디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경대학 고시실 신입실원 선발 관련]


1. 정경대학 고시실선발내용

  (1) 지원대상 및 고시실 별 학과 제한 사항

      1) 공통 지원대상 : 고려대학교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

      2) 고시실 별 학과 제한 사항

         - 행정고시실 : 정경대학 기본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재학생 및 휴학생

         - 다붕촌(외시실) : 단과대학 제한 없음

  (2) 모집인원 : 호림원(행정고시실) 0명, 다붕촌(외시실) 0명


* 정경대학 고시실은 초과학기자와 수료생도 지원 가능하나 학교 규정상 대학봉사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


2. 행정고시동 및 정경대학 고시실 신입실원 선발 지원 공통 사항

  (1) 접수기간 : 2023년 6월 28일(수) ~ 7월 7일(금) 오전 10시

  (2) 접수방법 : 오피스365폼으로 입실신청서 및 필요서류 제출


      1) 오피스365폼 : [https://forms.office.com/r/Ni3NwcPjSH

          (korea.ac.kr 메일로 접속해야 응답과 첨부파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2) 서류 및 이메일 제목 본인 신청 분류에 맞게 아래와 같이 통일 및 PDF 변환 제출

         - [2023 상반기 정경대학 고시실 신입실원 신청] 신청자이름


  (3) 발표일 : 합격자 개별 통지

  (4) 입실일 : 추후 통지

  (5) 비고 : 선발 관련 세부 사항은 지원 인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3. 제출서류 관련 안내(공통)

  (1) 제출서류 ※ 신입실원 선발용 시험 없음

      1) 재학 및 휴학증명서 (필수)

      2) (국문) 학교성적증명서 (필수)

      3) 최근 3개년 국가고시 성적

      4) 학업계획서 (필수)

      5) 영어능력검정시험 성적표

      6)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서

      7) 제2외국어 성적표(외시실 지원자)

  (2) 기타 안내

      1) 상세한 제출서류 예시는 입실신청서 첨부파일 확인

      2) 학업계획서는 정경대학 고시실에서 어떤 방식으로 학습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작성

      3) 명시된 서류 외에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서류의 경우 자율 형식으로 첨부 가능


4. 지원시 유의사항

  (1) 기재한 사항 및 제출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 입실 취소될 수 있음

  (2) 접수기간 이후 접수된 서류는 검토 제외

  (3) 정경대학 고시실 관련 문의: hangsidong@kore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