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 신()입생 

금융기능 학생증 예약 신청 안내



금융기능 학생증이란? 하나 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교내 학생증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금융기능 학생증에 등록된 계좌는 향후 학사업무 및 장학금 수령 등에 사용할 예정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이용과 전자 출결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1.내국인


구분

기간

방법

1단계

2025. 02. 10. () 10:00 ~ 2025. 02. 20. () 18:00 (10일간)

스마트폰 

QR 인증
 (본인 스마트폰만 가능)

2&3단계

2025. 02.22. () 10:00 ~ 2025. 02. 23. () 18:00 (2일간)



▣ 배부 일정

모든 학생증 수령 순서는 접수 후 순차적으로 진행되며배부 일정은 개인별로 

SMS통보 예정입니다.


▣ 기타 

발급이 늦어진 학생의 경우 모바일 학생증으로 우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후면 상세안내 참조

상기 기간 내 학생증 미신청자중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개강 후개별적으로 학생증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을 지참하여 [하나은행 고대지점 또는 하나스퀘어출장소]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준비물-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만 가능여권X), 재학증명서사진파일수수료


▣ 문의사항

하나은행 고대지점(인문사회계) : 02-928-1111 

하나은행 하나스퀘어출장소(자연계) : 02-923-1111
 콜센터 상담원을 통해 문의사항 및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연락드립니다.




2.외국인


 ▣ 비금융 학생증 발급 예약 신청 


구분

일정

방법

비금융

학생증

2025. 2. 21. () 10:00 ~ 2025. 2. 23. () 18:00 (3일간)


스마트폰 

QR 인증
 (스마트폰으로만 가능)



▣ 배부 일정


구분

일정

수 령 장 소

비고

비금융

학생증

2025. 3. 4.()

소속대학 대학행정실

수령시 신분증 지참

 (여권/외국인등록증)

※ 3개월간 미수령시 발급된 카드 일괄폐기 예정
  (재발급 시 비용 발생)

ONE-STOP서비스센터에 방문할 필요 없음



※ 비금융 학생증 사전 신청 방법 상세 안내 

 외국인 학생은 정식 입학 후 외국인등록증을 반드시 소속 학과 행정팀(세미나실)에 제출하여 등록하여야 함.


■ 금융기능 학생증을 원하는 학생은 상기 웹페이지를 통한 신청이 불가하므로 입학 후필요한 준비 물을 구비하여 하나은행(고대지점 우당교양관 옆 인촌빌딩 1방문하여 발급 신청 


 준비물-외국인등록증여권재학증명서사진 1수수료


■ 비금융 학생증은 상기 웹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입학 후 신분증(외국인등록증 또는 여권),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을 가지고 ONE-STOP서비스센터 방문하여 발급 신청


■ 문의사항

 · 비금융 학생증 (ONE-STOP서비스센터)

 · 인문계 : 02-3290-1142, 1144

 · 자연계 : 02-3290-4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