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정경학과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교원공지사항
  • English

 

WILDEYES(와일드아이즈)
 

WILDEYES는 정경대 유일의 댄스동아리로, '호안'정대의 정신을 담은 동아리입니다. 2월 신입생 새터와 5월 대동제/주점 공연 등을 진행하고, 11월에는 자체 정기공연을 개최합니다.

 

다양한 댄스커버 댄스 영상도 촬영하여 SNS에 업로드하고 있으며, 매년 고연전 교류영상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춤이라는 취미를 공유하며 선후배, 동기들과 친밀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으며, 동시에 체력 증진과 자기계발의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리쿠르팅은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됩니다.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s://www.instagram.com/wild._.eyes_dance/ >

< 유튜브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FEN24BT1NblttOm0Dl2XcA >

 

 

 

 

             

 

 

Publics(퍼블릭스)
 

Publics는 1991년 창단된 정경대학 유일 야구 동아리로 학번, 성별, 학과, 국적, 실력에 관계없이 야구를 즐길 수 있다.

 

학기 및 방학 중 실내 타격 및 수비연습, 교내 녹지 운동장, 외부 구장 대관을 통한 야외 훈련 등 다양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총장배 교내리그 참여, 교외리그 참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다회 간의 총장배 우승 경험을 통해 정경대학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 https://m.facebook.com/kupublics/ >

 

 

             

KULAP(쿠랩)
 

KULAP은 Korea University Leadership Association for Publicity의 약자로, “기업은 작다, 나라를 디자인하라”의 슬로건 아래 2011년 고려대학교 학생들에 의해 설립된 최초의 대학생 공공컨설팅 동아리입니다.

 

KULAP은 민간영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지는 컨설팅 서비스를 공공부문에 접목하여 지역 사회에서 대학생의 역할을 고민하고 지역의 문제에 실제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이를 구체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안암동 환경 개선, 성북구의 청소년 정책 컨설팅과 같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책 제시부터 기존 정책에 대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기까지. KULAP에서는 지금도, 더 나은 사회를 일궈내고자하는 끊임없는 노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s://www.instagram.com/kulap_official/ >

 

 

 

 

 

 

             

 

 

 

인투더쏭
 

1995년 결성된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노래패 인투더쏭(Into The Song)은 민중가요를 다루는 노래패에서 출발하여 락, 재즈, RnB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다루는 다채로운 밴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정경대학 내 음악의 장(場)인 인투더쏭은 열정과 재능이 충만한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행정학과, 통계학과 출신 패원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패원들은 정경관 지하 1층 전용 패실에서 자유롭게 개인연습 및 합주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투더쏭은 학기별로 정기공연을, 또 방학 등 수시로 타 밴드와 함께 연합공연을 주최합니다. 사전에 신입 패원들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개인 실력 함양과 공연 준비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풍, MT, 공연 뒤풀이 등 행사를 통해 패원 간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 https://www.facebook.com/intothesong/ >

< 유튜브 바로가기 : https://www.facebook.com/intothesong/ >

 

 

             

Hotographer(호토그래퍼)
 

Hotographer는 호안정대 + Photographer를 합친 단어로, 2022년 설립된 정경대학 유일의 사진동아리입니다.

 

Hotographer는 매주 정기 출사를 진행하며 DSLR을 이용한 다양한 촬영 교육 및 보정 교육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ex) 북촌, 용산미군기지, 서울숲, 애기능 동산, 낙산공원 등

 

대동제 기간 동안에는 스냅사진 촬영 및 인화를 진행했으며, 23년도에는 제 1회 정기 사진전 "순간이 기억이 될때"를 개최했습니다. 이외에도 출사 이후의 뒤풀이, MT, 출사여행, 전시회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s://www.instagram.com/ku_hotograph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