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정경학과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교원공지사항
  • English

hoan 학부 - 학과

학부 - 학과
학과 전화번호 홈페이지
정치외교학과 02-3290-2180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는 우리 사회의 이상적인 정치제도와 질서 및 역동적인 국제정세와 다양한 이슈 등에 대한 이론적 고찰과 실천적 방안 모색에 주력해 왔고, 이미 그 성과를 널리 인정받고 있다. 더욱이 우수 연구인력 및 정책전문가 양성면에도 정치외교학과는 많은 성과를 이루었는데, 본과 졸업생들은 학계, 정계, 관계, 외교 및 국제기구 관련부처, 재계, 언론계, 시민단체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여 왔다.
경제학과 02-3290-2200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는 민족대학 고려대학교와 궤를 함께하면서 창립 1세기를 넘어서서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학과이다. 1999년 정부로부터 BK21에 선정되어 한국에서 최고의 경제학과로 인정받음과 동시에 매년 큰 액수를 지원 받으며, 대학원 중심의 연구중심인 학과로 새롭게 탈바꿈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우수한 교수님들과 전국 각지의 뛰어난 학생들로 구성되어 한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는 역사와 전통, 교육 및 연구수준으로 보아 세계의 명문 대학과 동등한 수준에 이르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세계의 명문학과로 발돋움하고 있다.
통계학과 02-3290-2230 홈페이지 바로가기
과학 기술의 발달로 인해 데이터분석 전문가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 보다 높다. 1963년 국내 최초로 문을 연 고려대학교 통계학과는 국내 통계학계를 이끌어 왔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증가하는 사회적 수요에 부응하는 최고의 인재를 길러 왔다.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받은 학생들은 사회로 진출하여 학계는 물론, 금융, 경영,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다. 졸업생들의 활약과 더불어 교수진의 뛰어난 연구업적과 국제교류, 교육의 특성화와 국제화 등으로 QS 평가 통계학 분야 세계 100대 대학에 4년 연속 선정되는 등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데이터 과학의 새 시대에 고려대학교 통계학과는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주체로서 정량적 사고와 프로그래밍 능력을 겸비한 최고의 데이터 과학자를 양성하고,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창의적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나아가, 이론과 응용의 균형을 추구하는 커리큘럼, 국제적 수준의 교수진, 시설확충과 사회공헌 등을 통하여 세계적 수준의 연구 선도학과로의 도약을 추구하고 있다.

 

행정학과 02-3290-2270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려대학교 행정학과는 1955년 한국 최초의 행정학과로 설립된 이래 고려 대학교의 명성을 드높이는데 함께 하여왔습니다. 공공부문에서 활약하며 대한민국을 이끄는 인재의 산실로 기능해왔을 뿐만 아니라, 행정학 연구에 있어서도 흔들리지 않는 최고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습니다. 이는 매년 배출되는 우수한 졸업생과 더불어, 각종 외부기관 평가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로도 충분히 입증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거의 성취에 안주하지 않고 멈추지 않는 개혁을 통해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를 전공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수진은 융합적 연구와 교육을 통해 사회 과학의 프론티어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동체의 삶에 기여하는 글로벌 공공인재를 양성하겠다는 비전 아래 해외명문 대학들과 다양한 학술교류를 맺으며 세계 최고의 행정학 교육연구기관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Brain Korea 21 사업을 비롯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및 연구 환경을 제공하려는 노력 역시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